본문 바로가기
맛집

전주 교대맛집 동보성(매운맛의 표본)

by 불가오리 2024. 9. 15.

안녕하세요~

육 SIX입니다~^^

야간 근무 종료 후

아내와 함께

오랜만에 맛집 투어실시!

 

매운 짬뽕집으로 

유명한

중국집을 방문했습니다..

정말 매운 짬뽕 집

소개하겠습니다!

 

​동보성
전주 동서학동 

 

 

전주 동서학동에 위치해 있으며

교육대학교에서 도보로

2~3분 소요되는 거리!

가깝습니다~^^

 

영업시간 

오전 11:00 ~ 20:00

 

매주 월요일 휴무

 

주변에 편의점 및 카페도 많습니다^^

조금만 걸어가면 한옥마을 나옴!

 

 

실내가 좁은 줄 알았는데

막상 문을 열고 들어가니

단체도 예약할 수 있을 정도로

공간이

넓었고

이날은

공교롭게

미리 예약하셨던

교육대 선생님들이

단체로 와서

음식 나오기 전까지

시간이 오~래 걸렸어요 ^^;;

얼마나 맛있길래 예약까지 하는 거야...

 

 

다양한 원산지를

보유하고 있는 동보성!

​일반 중국집보다 조금 저렴한 이유가 

요것도 한몫하는 것 같아요^^

 

 

라떼나 있었던

그리운

철가방

아시는 분들 계시려나요?

잠깐 어린 시절 생각이 스쳐 갔네요^^

 

참 ~ 그때가 좋았어요 ㅎㅎ

 

 

사장님께서

글쓰기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

​벽지마다 보시면

글씨에 많은 수정 작업이 들어간 걸 보시겠습니다ㅋㅋ

 

물병은

냉장고에 있고

정수기도 있으니

시원한 물은

그때그때 드실 수 있어요~^^

 

 

동보성의 메뉴판

여기서도 사장님의 수정 작업이 들어간

글씨를 보실 수 있음! ㅋㅋㅋ

우리는

여지없이

매운 짬뽕 2그릇과 공깃밥을 주문!

 

중국집의 공깃밥은 꼬돌밥이라

짜장면과 짬뽕에 딱 좋습니다^^

기대 그 잡채!

 

 

우리가 앉은 테이블에는

티슈가 충분히 없어

땀 닦아내기 힘들었어요ㅎㅎㅎ

 

기본 반찬 구성은

단무지, 김치, 양파 and 춘장 

다른 중국집과 똑같습니다~^^

 

 

20분 넘게..

애타게 기다린

나의 겁나 매운 짬뽕!

일반적인 짬뽕에 들어가는

홍합이 아닌

동죽과 함께

풍부한 야채

달고 단 양파

그리고

신선한 해산물들...

매운맛도

첫 젓가락질 하는 순간

바로 올라오는 클래스..

기다린 보람이 있네요!

정말 맵습니다..

 

 

나는 실패했지만

완그릇 한 우리 아내....

저는

매워서

땀을 한 바가지 흘리고 있는데

아내는

얼큰하다는 표정....

허탈했지만 잘 먹어서 좋았어요^^

 

 

 

전주 교육대학교에 주차하시면

동보성에서

깔끔한 주차권 발급해 주시니

주차 걱정은 NO!

정말 맵다고 소문난 중국집에서

땀 제대로 빼고 왔습니다~!

빨리 우유 먹으러 가자 ㅠ.ㅠ♡

 


총평

가성비 최고

진짜 맵다

화장실 실내 문 통과하면 외부에 있음

밥시간 때에 교대 근처라 사람 많음

예약이 있으면 좀 기다려야 함

주변에 편의점이 있어

매운 거 먹고 우유 사 먹으면 됨

전주 교육대학교와 가깝고 주차도 할 수 있음

근처에 한옥마을 있음